본문 바로가기
Seeking work

한상기업, 한상넷, 세계 한상 대회

by NickNuma 2020. 5. 5.

해외취업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아보신 분이면 한상대회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재외동포재단이랑 같이 하는건지 산하에 있는건지 아니면 얘가 더 윈지는 모르겠는데.
간단히 말하면 해외에서 사업하시는 우리 동포, 교포, 혹은 한국인이 현지인 말고 우리 청년들 뽑아서 데려가겠다는 겁니다.

일자리 없다 일자리 없다 하는 현 시국에 아주 바람직한 단체고 프로그램이죠.

http://www.hansang.net/hansang/index.do

 

한상넷 - 한상과 한상, 한상과 국내기업인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공간

 

www.hansang.net

 

이게 뭔데?? 믿을만 한거야?? 하시는 분들 계신다면
이 사진으로 대충 신뢰도는 확보시켜드릴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전에 포스팅했던 Wolrd-OKTA 보다 훨씬 오래된 단체, 프로그램이구요.
제 사견으로는 정부주도로 이 한상대회를 카피한게 Wolrd-OKTA가 아닐까합니다.

위의 사진은 18회 세계 항상대회 때 모습이구요. 매년 한상대회라는 걸 열고 해외 사업체를 갖고 계신 동포, 한인 사업주 분들께서 오셔서 직접 취업준비생들을 만납니다.
제가 아는 에피소드로는 직접 그 자리에서 사업주께서 바로 뽑아가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합니다. 취업비자도 다 해결해주시구요.


이번 한상대회는 부산에서 10월 28일 ~ 30일까지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가해보셔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벡스코에서 하려나요? 수업이 없으면 저도 가볼수는 있겠습니다. 아마 학교에서 버스 대절해서 가지 않을까하네요. 전에도 갔었거든요.)

한상이름으로 된 경제 단체만 전세계에 1200여개가 넘고 아마 기업은 그것보다 더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충 여기서 뭐 브로커껴서 인턴을 가던 뭘 하던 하는 그런 분들도 대충 한상기업으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다 좋다 어쨌다는 경험이 없어서 말은 못 드리겠지만 그래도 쌩판 모르는 곳에서 쌩판 모르는 사업주 밑에서 일하는 것보다는 그나마 초반 기틀 잡는데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는 분도 이런 한상기업 쪽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더군요.

쨋든.. 취업이든 미래 계획이든, 각자 주관에 맡게 기준 잡아서 자기가 알아서 해야겠지요.

넘나 갑작스럽지만 ㅎ;;;
이렇게 이번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학교에서 대절해서 갈 정도로 정말 사람 많이 오구요. 그날 당장에 취업될 수도 있는 곳이고 정부 고위 인사들도 참가할 정도로 공신력?! 신뢰도?!?는 어느정도 보장된 곳이니 한 번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Do zobaczenia późnie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