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Internship/The rest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by NickNuma 2019. 6. 20.

시티, 하나 은행 다녀온 겸해서 경찰서를 들려서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왔습니다.

(이거라도 안 받아오면 집 밖을 나선 대가가... 하나도 없.....)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러~

대전 정부청사 옆에 있는 대전 둔산 경찰서로 갔습니다.

(▶경찰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당일 발급 가능하고 시/구청에서는 여권발급 시에만 함께 발급 가능하며 3~4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처음에 정문에 딱 들어가자마자 "어? 내가 이 큰 건물로 들어가야 하나??" 해서 문 앞에서 층별 설명을 보니...

여긴 저를 위한 곳이 아님을 자각하고

 

옆을 보니 "민원봉사실" 이란 곳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바로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을 담당합니다.

민원봉사실 내부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입구에 사회복무요원께서 상주하시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물어보면 다 알려주십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일 끝나고 안녕히 계시라고 인사드렸는데 힘내세요~ 저도 사회복무 출신이라섯..)

 

사회복무요원께 여쭤보니 "아~ 순서표는 안 뽑으셔도 되고 저기 끝에 xx번 xx번 xx번 창구에 가시면 됩니다."

 

저~~~~어기 끝이 바로 "국제 운전 면허증" 담당 창구입니다.

 

사진(3.5 x 4.5), 결제할 카드 (현금 결제 불가), 운전면허증 제출하시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국제 운전면허증이 똭! 하고 나옵니다.

 

이것이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서입니다.

참고할 점이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여권도 만들었는데... 사진이 작다고 하시더라구요?

보니까 제 사진이 3.5 x 4.5가 안 되긴 하는데... 이 사진으로 여권 만들었거든요??

쨋든 사진 크기 한 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해달라고 하니까 "이거 사용 안 될 수도 있어요.. 저는 말씀드렸어요!" 하시고는 만들어주시더라고요. 그냥 가져가는 거지 차 렌트 계획이 확실히 있는 게 아니라서... 그냥 받아왔습니다.)

 

그렇게 나온 국제 운전면허증

요곳은 앞면이요
요곳은 뒷면되시겠습니다.

 

사용 기한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고 내가 가는 곳이 우리나라 국제 운전 면허증으로 차를 운전할 수 있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금 결제는 불가하고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금액은 8,500원.

 

하하핫. 그나마 하나는 발급받아온 하루~ 은행일은 다 꽁쳤지만~ 면허증 하나는 발급받아왔습니다.

 

보오람찬 하루일을 끝마치고서~~ 그럼 이만~~~~~~ 빠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