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Internship/The rest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받기~ (농협 온라인)

by NickNuma 2019. 6. 14.

먼저 작성한 대로.. 유가증권 영문 잔액 증명서를 발급받아갔으나, 피식과 함께 빠꾸 맞았당. 하핫.

고래서. 은행 예금 영문 잔액 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요래 생긴 농협 홈페이지에서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 <개인뱅킹> - <증명서> - <예금 잔액 증명서>를 선택해서 접속합니다.

▷ 예금 잔액 증명서에서 발급 기준 일자를 선택한 후에 조회 클릭~

 

※발급 기준 일자는 전일 또는 5년 전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네~~~~~~~~~~~~~????

오늘 입금했는데 오늘 건 조회가 안 된다구요?????

<은행마다 다른데 농협은 당일 기준 잔액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혹시 농협 이용하실 분들은 특히 주의하시고 다른 은행으로 잔액 증명서 발급받으시는 분들도 숙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문 잔액 증명서의 경우 농협은 영업점 방문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엌.. ㅋㅋ

발급 수수료는 장당 500원입니다. (영업점피셜 "온라인상 장당 발급 수수료가 500원이 아닌가 싶어요")

 

네 그러합니다... 저는 내일 500원을 들고 농협을 들러서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ㅋㅋㅋ

고로, 내일 또 이 포스트는 업데이트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해서 1,500원을 들고 갔으나 2,000원을 냈다고 한다.)

 

 

추가로,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로그인> -> <전체>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 -> <예금> -> <예금잔액증명서(영문용)> 를 선택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당일자 잔액 증명서도 신청 가능합니다만 유가 증권에서 소개한 것처럼 당일자 잔액 증명서 신청 시, 그 날의 모든 입출금 거래 및 자동이체 처리는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USD, EUR, JPY 등의 통화를 선택 가능하며 PC 출력이 가능하고 발급 횟수는 일 1회 제한(매수 선택 가능)되고 발급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고롬 이만~~~~ 빠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