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Internship/The rest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받기~ (농협 오프라인)

by NickNuma 2019. 6. 14.

하하하하하.. 넘나 당황스러웠습니다.

온라인에 고지되어있는 장 당 500원. "그거.. 아마도 온라인 발급 때 얘긴가 봐요?!"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 "계좌 계설 한 곳에서만 잔액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세요." (이건 팩스로 대체 가능)

 

 

아침 10시에 집 앞 농협에 도착해서 영문 잔액 증명서를 발급받아서 학교에 제출하고 돌아왔습니다.

블로그 같은 건 처음 해보는지라... 사진 같은 건 찍어 온 게 없네요. 핫;;;

 

 

◆ 농협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영문 잔액 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주의할 점이 2가지 정도 있습니다.

 

     1. 온라인 고지된 장 당 500원은... 정확히 뭘 말하는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영업점 방문,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 시에 2,000원이 필요합니다.

(해당 계좌에서 2,000원 결제가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atm 가서 빼서 내야 한다고 합니다. 2,000원 준비해 가세요.)

     

     2. 잔액 증명서 발급은 해당 계좌를 계설 한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타 영업점 발급 시에는 계설 영업점에 연락 후 팩스로 사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본은 필요시 우편 발송 가능합니다.)

 

 

흠... 어제에 이어 다시 말하자면 제가 주로 사용하는 카카오뱅크의 경우 당일 조회, 당일 잔액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고 온라인 발급/출력도 가능하며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무지는 사랑입니다.)

 

쨋든.. 그렇게 어렵게 농협의 영문 잔액 증명서를 받아왔습니다.

 

음.. 아무리 생각해도.. 넘모 뒤처지는 느낌의 농협이었습니다. 최근에 공인인증서 없이도 활동 가능하게 한 은행들이 늘어나면서 농협도 발맞춰 나아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쨋든 넘모 불편한 하루였습니다.

 

농협 외에 다른 은행은 위에서 말한 카카오뱅크와 같이 모두 서비스가 다를 수 있으니 거래하고 계시는 은행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시고 움직이심이 좋을 것 같다고 알려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빠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