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Internship/The rest

영문 잔고 증명서 발급 받기~ (유가증권)

by NickNuma 2019. 6. 14.

당장 수중에 돈이 없어서 오늘 학교 가면서 제출하려고 유가증권 영문 잔고 증명서를 준비했습니다만...
왠지는 모르겠는데 학교 담당 직원이 피식 웃으시면서 그런 건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미국 비자 발급 시에 유가증권 영문 잔고 증명서도 된다고 들었기 때문에 어떻게 유가증권 영문 증명서를 발급받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호주나 다른 몇몇 국가는 오직 예/적금 잔고 증명서나 소득 증명서 같은 것만 된다고 들었고.. 미국은 유가 증권도 비자 발급 시에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가격의 유동성이 큰 만큼 전액을 모두 인정해주는 것 같진 않습니다. 주의하시길!)

 

▷ 먼저 제가 사용하는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접속하신 후에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변경> - <서비스 신청/관리> - <증명서 발급/조회/진위확인> 으로 접속합니다!

▷ 접속하시면 증명서 발급/조회에 바로 "잔고 증명서"가 보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비자 발급에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발급 용도에 따로 <비자발급>이 있습니다.

비자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이니 '비자발급'에 체크를 하시고 모든 정보는 공개 혹은 출력, 포함을 클릭합니다.

적용환율미국 달러 및 다른 외화들도 선택 가능합니다.

※잔고 증명서 발급 시, 기준일자가 당일인 경우 출력 당일에 한하여 해당 계좌가 거래 제한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아~~~주 쉽게. 그것도 무료로! 영문 잔액 증명서 발급이 마무리됩니다.

아무래도 유가 증권 잔고 증명서는 기존의 예/적금 잔고 증명서와 다르기 때문에 유가증권 잔고란은 공개하였습니다.

구분으로 유가증권인지 채권인지 펀드인지 등 어떤 자산을 갖고 있는지와 그 수량, 평가금액, 외화 환전 금액이 출력되고 2번째 장에서는 더 자세하게 그 유가증권, 채권, 펀드 등이 어떤 종목인지까지 출력이 됩니다.

 

추가로) 미국 대사관의 재정보증 서류에 대한 설명입니다.  ( https://bit.ly/2WG1m9x )

 

고롬~~ 이만~~~ 빠빠 빠빠~~

반응형

댓글